메가트렌드

글로벌 과제의 균형 잡기

성장과 더불어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운영과 지구의 한계, 사회 자원 사이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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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관점

번영을 추구할 때 모든 측면에서 우리의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우리 사회의 제한적인 자원 활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케이트 레이워스(Kate Raworth)의 도넛 경제학 모델의 단순 버전인 오른쪽 그림은 지구 체계를 손상시키지 않고 인류 발전에 도달하는 방법을 시각화한 것입니다. 두 가지 경계에는 사회 기반과 생태 천장으로 예상되는 내부 사회적 경계와 외부 환경 경계가 있습니다. 이 두 경계 사이에는 사람들이 번영할 수 있도록 환경적으로 안전하고 사회적으로 공정한 공간을 나타내는 영역이 있습니다. 이 구역에서는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 개발이 이루어 집니다.

만약 사회 자원이 부족하다면 사람들이 음식, 물, 의료, 에너지 등을 충분히 받지 못한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인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또한, 천연 자원이 과다하게 사용되면 기후 변화나 생물다양성 손실을 유발할 것입니다.

이 모델과 PESTEL(정치, 경제, 사회, 기술, 환경, 법률)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우리 산업의 주요 트렌드가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산업 관점

환경적 위험과 자원 부족

화석 연료 연소는 이산화탄소와 기타 배출 가스의 주요 원인으로 기후 변화와 오염을 일으킵니다. 우리 업계의 기업들은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고 탄소 배출량을 낮추는 대안을 통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환경 문제는 대체 및 재생 연료뿐만 아니라 전기 이동성에 대한 관심과 기회를 가져다 줍니다. 지역 간 및 도시 수준의 개발은 천연 자원과 연료, 인프라, 정치적 의지, 인센티브의 가용성에 따라 그 속도와 방향이 달라집니다. 당사는 운송을 활용하고 제품과 부품을 재활용, 재제조, 재정비하는 더 나은 방법을 찾아 자원 부족을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시화

UN 인구기금은 2050년에 90억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절반이 이미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우리는 시골에서 특히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도시 지역으로 훨씬 더 큰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도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동성에 대한 수요도 증가합니다. 도시들은 증가하는 사회적 과제뿐 아니라, 혼잡, 공해, 소음, 교통 사고를 포함한 환경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교통 및 인프라 산업은 중소형 도시나 대도시 등 모든 유형의 도시 개발에 대해 안전하고 깨끗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지정학적 불확실성

전 세계 다양한 시장에서 당사의 운송 및 인프라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세계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지정학적으로 불안정해지면, 시장과 시장 내에서 다양한 무역 규칙, 운송 규정, 고객 요구 사항, 경쟁적 역학 관계로 나타납니다. 우리 업계는 변화하는 경제, 보호주의, 규제 조건에 부합하고, 인적 자본을 활용 및 개발하며, 가치 사슬의 지속 가능성, 효과, 안전 및 보안을 개선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안전과 보안

매년 전 세계에서 교통 사고로 인해 120만 명 이상의 사망자와 5천만 명 이상의 부상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교통 안전과 교통 효율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 안전 교육 확대와 도로 계획 개선은 해결책의 일부이며 상용 차량 및 기타 기계에 대한 자동화 측면에서도 진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제조 분야에서 자동화 개발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율 주행 차량의 이용은 업계의 안전성, 연료 절약, 운송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지털화 및 기술 혁신

우리는 사물인터넷(IoT)과 클라우드 등 다양한 기술로 무장한 하이퍼 커넥티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1995년에는 전 세계 인구의 약 1%만이 인터넷에 접속했지만, 오늘날에는 인구의 약 40%가 인터넷에 접속하며 앞으로 몇 년 동안 IoT 연결 장치의 수는 빠른 속도로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디지털화는 업계 전반에서 변화를 촉발하는 것은 물론,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에서부터 개발, 생산, 작업 및 상호 작용 방법에 이르기까지 업계 전반에 영향을 줍니다. 볼보 그룹은 커넥티드 주행 차량을 80만 대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데이터 분석 정보를 기반으로 전체 중의 일부를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화에 따라 증대된 고객 가치의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제조와 가치 사슬이 무너지지 않도록 진화하는 데이터 보호 법률을 준수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보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