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글로벌 입지

볼보그룹 간략 소개

100 000

볼보그룹 직원 수.

18

볼보그룹의 생산 시설이 있는 국가.

190

볼보그룹 제품 판매 시장.

판매 및 서비스 지점

사실

• 볼보 그룹의 제품은 전적으로 소유한 독립 딜러를 통해 판매 및 배포됩니다.

• 80만 대 이상의 볼보 그룹 차량은 서로 다른 텔레매틱스 솔루션을 통해 연결됩니다.

• 2018년 동안 당사의 서비스 사업은 볼보 그룹 순매출의 약 20%(21)를 차지했습니다.

• Financial Services에서는 자금 조달을 제공하는 시장에서 그룹 제품의 24%에 대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 모든 유통 센터의 90%는 ISO 14001 인증을 받았습니다.

• 라이프사이클 평가에 기반한 환경 제품 정보는 당사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책임감 있는 판매 프로세스를 통해 고위험 국가 판매에 대한 105가지 평가를 수행했습니다.

볼보의 가장 큰 자산은 직원

볼보의 가장 큰 자산은 직원

성공하는 모든 조직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숙련되고 적극적인 직원입니다. 따라서 인재가 부족한 세상에서 볼보 그룹이 최적의 인재를 성공적으로 유치 및 유지하고 발전시켜 참여와 성과를 유도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많은 시장에서 높은 수요

20여 년 전 상용 차량의 효율화가 시작된 이래로 볼보 그룹은 세계 2위의 대형 트럭 제조업체이자 버스, 코치 및 건설 장비의 최대 제조업체로 성장했으며, 오늘날에는 대형 디젤 엔진과 해양 및 산업용 엔진을 제조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2018년에는 전 세계 많은 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지속적으로 유지했습니다.

당사 사업장 한 눈에 보기
볼보 그룹 유럽

유럽

트럭 부문에서는 주로 볼보트럭과 르노트럭 브랜드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시장은 프랑스, 영국, 독일, 스웨덴 그리고 러시아입니다.
당사는 유럽의 20개 시설에서 트럭, 버스, 건설 장비, 엔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로 스웨덴, 벨기에, 프랑스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폴란드 등에 대규모 생산 공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볼보 그룹 벨기에

볼보 그룹 프랑스 베니수스 엔진 공장

볼보 그룹 네덜란드

볼보 그룹 폴란드

볼보 그룹 스웨덴

볼보 그룹 영국 및 아일랜드

볼보 그룹 러시아

2018년 유럽 요약

  • 순 매출: SEK 160,591백만(141,597)
  • 순매출액 점유율: 41% (43)
  • 정규직 직원 수: 49,694 (47,561)
  • 그룹의 정규직 직원 비율: 54% (55)
  • 유럽 30개국에서 대형 트럭의 등록 건수는 2017년에 비해 4% 증가하면서 높은 수준을 이어갔습니다.
  • 볼보트럭의 시장점유율 15.9%는 역대 최고치였던 2017년 16.8%보다 다소 낮았습니다. 르노트럭의 시장 점유율은 8.9%(8.6)로 다시 회복되었습니다.
  • 건설 장비 시장은 러시아의 강력한 성장세와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의 성장에 힘입어 13% 성장했습니다.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시장은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알제리, 모로코, 뉴질랜드입니다.

당사는 호주에서 트럭 브랜드 볼보트럭과 맥트럭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생산은 브리즈번에 있는 같은 공장에서 이뤄집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볼보트럭과 르노트럭 모델은 더반의 한 합작 공장에서 조립됩니다. 또한 프리토리아에서 UD 트럭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볼보 그룹 와콜 현장

2018년 아프리카 및 오세아니아 요약

• 순매출액: 25,182백만(21,391)

• 순매출액 점유율: 6% (7)

• 정규직 직원 수: 2,474 (2,361)

• 그룹의 정규직 직원 비율: 3% (3)

• 호주의 트럭 수요는 상당히 높았습니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형 트럭 시장은 약 6% 증가한 2만대를 기록했고, 북부 아프리카의 수요는 계속해서 약세를 보였습니다.

• 전반적으로 광업 비율이 높은 국가에서 건설 장비 수요는 높았습니다.

볼보 그룹 아시아

아시아

아시아에 생산 공장 9곳이 있습니다.

인도에서 생산 시설은 주로 방갈로르에 있으며, 여기서 버스, 트럭, 건설 장비가 제작됩니다. 또한 인도의 도시 피트햄푸르에 있는 Eicher와 합작 투자하여 트럭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중국 상하이에서 버스, 엔진, 건설 장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트럭 제조업체인 Dongfeng 트럭과 건설 장비를 생산하는 SDLG와 합작한 회사 2개를 두고 있습니다.

볼보건설기계는 한국 창원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일본 아게오 공장에서는 엔진과 변속기뿐 아니라 UD 트럭 브랜드로 트럭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시장은 일본, 중국, 한국, 인도네시아, 인도입니다.

볼보 그룹 중국

볼보 그룹 인도 볼보 그룹 호사코테 현장


2018년 아시아 개요

• 순매출: SEK 76,976백만(68,511)

• 순매출액 점유율: 20% (20)

• 정규직 직원 수: 16,888 (16,526)

• 그룹의 정규직 직원 비율: 18% (19)

• 중국 건설 장비 시장은 대형 굴착기, 소형 굴착기, 휠 로더에서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33% 성장했습니다.

• 그룹의 아시아 주요 트럭 시장 가운데 일본뿐 아니라 중국, 인도 대형 트럭 시장은 모두 2017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북미

북미

북미에서 당사 트럭 중 인기 브랜드는 볼보트럭과 맥트럭이며, 버스의 경우 볼보버스, Prevost, Nova 버스가 인기입니다.

현장 10곳에 생산 설비를 두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트럭, 엔진, 건설 장비, 버스를 제조합니다. 생산 공장은 주로 뉴리버밸리와 해거스타운과 같은 동부 해안에 두고 있습니다. 캐나다와 멕시코에서는 버스를 제조합니다.

볼보 그룹 북미  볼보 그룹 해거스타운 현장
 

2018년 북미 요약

• 순매출: SEK 106,948백만(83,998)

• 순매출액 점유율: 28% (25)

• 정규직 직원 수: 17,845 (15,882)

• 그룹의 정규직 직원 비율: 19% (18)

• 대형 트럭 시장은 2017년에 비해 27% 늘어났습니다.

• 볼보트럭은 시장 점유율을 회복한 반면 맥트럭은 시장 점유율을 다소 잃었습니다. 볼보트럭은 10.3%(8.3), 맥트럭은 6.7%(7.3)를 기록했습니다.

• 그룹의 캡티브 엔진과 변속 장치의 지속적인 성공이 서비스 비즈니스의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 건설 장비 시장은 주로 굴착기, 굴절식 험지 트럭, 대형 휠 로더, 도로 기계장비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성장했습니다.

남미

남미

남미에서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에 이어 당사의 가장 큰 시장은 브라질입니다. 볼보트럭과 맥트럭이 대표적인 트럭 브랜드입니다.

1977년 이후 브라질에 공장 2곳을 두고 있습니다.  쿠리치바에서는 트럭, 버스 섀시, 택시, 엔진, 변속기를 제조합니다. 또한, 페데르네이라스에서 건설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볼보 그룹 브라질

볼보 그룹 페루

볼보 그룹 멕시코
 

2018년 남아메리카 개요

• 순매출액: SEK 21,138백만(17,241)

• 순매출액 점유율: 5% (5)

• 정규직 직원 수: 5,228 (4,774)

• 그룹의 정규직 직원 비율: 6% (5)

• 중요한 브라질 트럭 시장에서 수요는 크게 증가했으며, 대형 트럭 수요는 67% 증가했습니다.

• 다른 남미 시장의 수요는 양호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 남미 건설 장비 시장은 브라질의 성장에 힘입어 매우 낮은 수준에서 24% 증가했습니다.

Work with us

Work where the action is

Become our new colleague

We have the job for you

볼보 그룹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What we do

What we do

Without the type of products and services the Volvo Group provides, the societies in which many of us live would not function. Like a circulatory system, our trucks, buses, engines, construction equipment and financial services are involved in many of the functions that most of us rely on every day.

What we do
Our values

Our values

Our company culture is how we interact with each other, with our customers and with society as a whole, to achieve our business objectives. It is rooted in our history and is critical to our company’s long term success. It is the foundation on which everything else is built.

Our values
News & Media

News & Media

News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