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장 찾기

볼보그룹 커넥티드 솔루션은 볼보그룹의 연결 서비스 및 솔루션 개발을 주도할 신설 부서입니다. 새로운 작업 방식은 혁신 역량을 끌어내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합니다.
Anna Westerberg

볼보그룹은 현재 약 600,000대의 연결된 트럭, 버스, 건설 기계라는 소중한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매일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00만 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의 효과적 활용에 그치지 않고 자체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개발해야 합니다."라고 커넥티드 솔루션의 Anna Westerberg 수석 부사장은 말합니다.

"차량 및 기계의 연결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는 우리 제품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미 이 데이터를 고객의 가동률 관련 서비스와 차량 관리 솔루션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석을 응용하여 할 수 있는 일은 훨씬 많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 중심 회사로 더욱 발전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더 개발하고 제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 고객의 핵심 영역은 생산성, 가동률, 연료 효율성, 안전성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 시장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필요에 더욱 적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이러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트럭이나 기계가 훨씬 더 큰 물류 시스템의 일부분이 되는 미래에는 고객의 생산성 및 효율성 최적화를 돕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어떤 포부를 가지고 계십니까?
"데이터를 활용하고 다른 외부 데이터 소스와 결합하는 것은 서비스 혁신과 개발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상용 차량 내 목표 부문에서 볼보그룹이 연결 솔루션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도록 하는 것이 포부입니다."

성공하려면 새로운 역량이 필요한가요?
"소프트웨어 역량은 개발 팀에만 관련된 것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기술에 기반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경험을 쌓아야 디지털화와 함께 찾아오는 새로운 기회를 활용하고 고객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회사로서의 볼보그룹의 위치, 업무와 업무 방식 모두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 인재를 유치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Volvo Group 커넥티드 솔루션

  • 2017년 4월 이후 설립된 새 사업부.
  • 기존 볼보그룹 벤처 캐피털 및 볼보그룹 텔레매틱스를 기반으로 현재 약 700명의 직원과 컨설턴트 보유.
  • 고객 지원 개선을 위한 서비스 혁신, 개발, 제공 및 운영에 주력.
  • 볼보그룹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
  • 주요 이해 관계자로 구성된 내부 위원회가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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