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 인도 WEF Road Safety Partnership과 손잡다

볼보그룹은 FIA와 세계 경제 포럼이 주도하는 인도의 글로벌 도로 안전 계획(GRSI)과 도로 안전 파트너십(RSPI)을 지원합니다. 이 선언서에는 전 세계 및 인도의 지역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민관이 긴밀이 협력함으로써 안전을 개선하려는 인도 정부의 계획을 추진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볼보그룹, 인도 WEF Road Safety Partnership과 손잡다

도로 안전 선언서(The Road Safety Manifesto)는 도로 안전의 원칙과 정책의 우선 순위 목록을 제공합니다. 이해 관계자들은 올해 다보스에서 개최된 세계 경제 포럼의 도로 안전 협의회(Road Safety Discussion)에서 이 선언서를 발표했습니다. 그것에서 펀자브주 재정기획부 장관인 맨프릿 싱 바달은 인도 정부를 대표해 주요 연설자로 나섰습니다.

FIA와 WEF의 요청으로 볼보그룹을 포함한 기업뿐만 아니라 세계 은행, 국제 연합, 국제 도로 연맹, 국제 적십자 연맹, 세계 도로 안전 파트너십 및 SaveLife 재단 등의 지역 NGO 들은 인도의 도로 안전을 개선하려는 정부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이 새로운 민관 파트너십은 빠른 결과를 위한 모범 사례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볼보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 책임자인 니클라스 구스타프손(Niklas Gustafsson)은 이번 행사에서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안전은 지속 가능성 및 좋은 운전 환경을 위한 핵심입니다.

교통 사고 및 부상으로 피해가 계속되는 지역은 지속 가능 발전 및 사회적 번영을 이룩할 수 없습니다. 이런 피해는 사회 문제, 건강 문제, 교통 문제를 비롯해 빈곤 및 평등 문제를 일으키며 특히 도로 안전은 여성 및 젊은 사람들 등 저소득 층에게 영향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년 교통 사고로 135만 명이 사망하고 5000명이 심각한 부상을 입습니다. 도로 안전 개선을 위한 노력이 늘고 있지만 그 결과는 실망스러우며 변화가 시급합니다.

10개년 행동(Decade of Action) 경험과 모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핵심 이해자 간의 새로운 협력 방식이 현재의 교착 상태를 해결하고 흐름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당국, 산업, 시민 사회가 효과적으로 협력한다면 이제 4차 혁명으로 인한 기술 혁신의 결과를 바탕으로 도로 안전을 크게 개선하는 일도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세계 경제 포럼 (WEF)과 국제 자동차 연맹 (FIA)가 공동으로 조직한 국제 도로 안전 계획(Global Road Safety Initiative)은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에 특히 중점을 두고 이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안전은 지속 가능성과 좋은 운전 환경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Niklas-G

이번 계획은 세계 교통 사망자 수에서 최악의 기록을 보유한 인도의 도로 안전 파트너십이 2018년에 시범 사업으로 시작했습니다.

FIA 회장인 얀 토드(Jean Todt)와 유엔 사무총장의 도로 안전 특별 대사는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 경제 포럼 연례 회의에서 모빌리티 스튜어드(Mobility Stewards)와 자동차 업계 중역들에게 GRSI-RSPI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1월 23일에 국제 자동차 연맹(Federation International de l' Automobile)은 세계 경제 포럼과 협력하여 도로 안전 협의회를 조직했습니다. 세션은 4차 산업이 단기, 중기, 장기에 걸쳐 도로 안전에 어떤 영향을 줄지를 평가하기 위한 주제에 집중했습니다.

개회사에서 얀 토드(Jean Todt)는 "현재와 같이 도로 교통으로 인한 높은 사상자 수는 용납될 수 없으며 현재 도로 안전 관리 구조가 새롭게 변화하는 상황에 적절한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확실하고 눈에 보이는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WEF, 인도 정부, 민간 및 시민 사회 부문의 협력과 함께 새로운 도구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Future Mobility Systems 의 대표 크리스토프 울프(Christoph Wolff)는 WEF를 대신해 발표한 개회사에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더 넓은 맥락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FIA-WEF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도로 안전 프로젝트를 모빌리티 스튜어드 및 자동차 업계 중역들의 활동과도 연관시켰습니다.

기조 연설자로 나선 펀자브주 재정 계획부 장관 맨프릿 싱 바달(Manpreet Singh Badal)은 정부의 시각을 자세히 설명하며 정치적 리더십이 도로 안전을 강화하는 사례를 제시했습니다.

펀자브주 정부는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인 자금 조달을 벌금 및 과태료 수익을 도로 안전에 재투자하는 도로 안전 펀드(Road Safety Fund)를 통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인도 볼보그룹의 회장 및 MD인 카말 발리(Kamal Bali)는 설명합니다. "우리는 인도의 도로 안전 파트너십 프로젝트(Road Safety Partnership project for India)를 환영합니다. 인도는 우리 기업의 주 활동 무대이며 안전은 최우선 과제입니다.

우리는 교통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정부 계획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국가 관계자들과 협력하며 경험을 확대하기를 바랍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