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트 쾰린과 만나기

벵트 쾰린의 명함상 직책은 브랜드 관리 부문 부사장입니다. 볼보그룹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발도 그의 업무에 속합니다. 흔히 명함에 적힌 동일한 "브랜드"의 다른 직원 모두와 함께 이 업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이 업무는 일부 업무일 뿐입니다.
벵트 쾰린

벵트 쾰린

"브랜드는 제품 개발 및 생산에 참여하거나 딜러 업무에 참여하든 간에 누구에게나 영향을 줍니다. 누구나 브랜드의 중요도를 고려하면서 기본 요소를 이해해야 합니다."라고 벵트 퀼린은 설명합니다.

"브랜드와 관련하여 모든 볼보그룹 업무의 시작점은 바로 고객입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이고, 시장마다 수요는 어떻습니까? 이 분석은 세분화 모델과 포지셔닝 전량의 기초가 됩니다. 이것은 그룹의 상황과 수익 성장 잠재력을 지닌 영역에 따라 여러 세그먼트와 포지션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문제입니다."라고 벵트 쾰린은 말합니다.

포지셔닝에 있어 다음 단계는 다양한 세그먼트의 요구 사항에 맞는 브랜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시작점은 여러 브랜드의 가치 기반인 브랜드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는 특정 브랜드가 고객에게 약속한 사항, 그 핵심 가치, 브랜드와 관련된 속성, 브랜드 약속이 유지되고 있음을 입증하는 방법을 규정합니다.

그러고 나면 모든 브랜드의 브랜드 프레임워크는 제품, 서비스 제공, 고객 응대 및 커뮤니케이션이 동일한 언어로 표현되도록 "번역"되어야 합니다. 그 결과 제품 및 의사 소통을 위한 전략이 나옵니다. 또한 고객은 볼보그룹의 다양한 브랜드와 모든 상호 작용에서 브랜드 약속이 스며들게 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름: 벵트 쾰린
부서: 볼보그룹
교육: 경영학 및 경제학 석사
직책: 브랜드 관리 부문 부사장
지역: 스웨덴 고텐버그